본문 바로가기

어학

[직장인 영어공부] 스티브 잡스 아이폰 발표 프레젠테이션 받아쓰기 대본 및 해석 01 (하루 3문장 영어)

스티브 잡스(Steve Jobs)는 지구상에서 최초로 시가총액(market capital) 1조달러(한화 약 1100조원)을 넘긴 회사인 애플(Apple)의 창업자로 차고에서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과 함께 회사를 차리고 최초의 PC(Personal Computer)로 알려진 맥킨토시(Macintosh)를 만든 미국의 경영자이다. 이후 자신이 데리고 온 존 스컬리(펩시콜라의 전설적인 CEO)와 같은 경영진 및 엔지니어들과의 갈등으로 자신이 만든 회사의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게 된다. 이후 애플의 주식을 1주만 남기고 전부 팔아치운후 넥스트(NEXT)라는 회사를 만들고 픽사를 창업하는등의 활동을 통해 애플을 망하게 하려고 했으나 잡스가 떠난 후 하락세를 겪던 애플이 그를 고문으로 불러들이면서 자신의 회사에 다시 복귀하게 된다. 이후 아이맥(iMac), 아이팟(iPod), 아이폰(iPhone) 등의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해서 내놓게 되고 현재 세계 최고의 IT회사인 애플을 완성한 사람으로 평가받는다.



다음의 영상은 2007년 1월 8일 9시부터 진행된 애플의 신제품 공개 행사인 맥월드(Macworld)에서 잡스가 아이폰을 설명하기 시작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프레젠테이션의 신으로 불리던 스티브 잡스의 아이폰 발표 영상을 통해 3문장씩만 꼬박꼬박 외우고 다시 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해야하는 직장인에서부터 영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 모두가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보았다. 개선할 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길 바란다.




<Start>



1


디 시스 어 데이 아 빈 루킹 포워드 투 투 앤 어 해프 이얼스

This is a day I've been looking forward to two and a half years

오늘은 제가 2년 반동안 기다려온 날입니다.



2


에브리 원쓰 이 너 와일

Every once in a while

살다보면 한번쯤은


어 레볼루셔너리 프로덕트 컴 설롱

a revolutionary product comes along

혁신적인 제품이 생겨나게 됩니다.


댓 체인지스 에브리띵

that changes everything

모든 것을 바꿔버리는



3


앤 애플 해스 빈

And Apple has been...

그리고 애플은 지금까지...




세번째 문장이 중간에서 끊긴 이유는 스티브 잡스가 말할 순서를 실수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영상에서 보면 굉장히 자연스럽게 넘어가기 때문에 하나도 실수한 티가 나지않는다.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배워놓으면 필히 도움이 될 것이다.